본문 바로가기

80' 팝의 르네상스

폴리스(The Police)의 'Every Breath you take', 드라이빙 하면서 듣기 좋은 80년대 팝

폴리스(The Police)의 'Every Breath you take',

드라이빙 하면서 듣기 좋은 80년대 팝

 

그룹 '폴리스'의 'Every Breath you take'란 노래를 멜로디는 아는데 노래 제목이

생각 안나는 바람에 몇일 애를 먹었다. 자동차 운전을 하면서 듣기에 너무나 좋은 이 곡을 80년대 팝

코너에 포스팅 해야겠다고 생각한지가 언제인지 모르겠다. 그러던 중 우연히 해외에서 자동차 리뷰하는 영상을

보다가 이 노래 제목을 알게 되었다. 인포테인먼트라고 요즘 좋은 차들은 네비게이션을 포함한 오디오

정보까지 모든 정보를 LCD화면에서 보여주는데, 때 마침 폴리스의 'Every Breath you take' 노래가

흘러나오고 있었고 클로즈업 됀 화면에 이 노래의 제목이 나오고 있어 알게 되었다.

 

 

 

 

'폴리스'는 80년대 R & B, 록, 레게, 펑크 록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정선되고 간결한 사운드를

구사하던 영국 출신의 록 그룹이다. 이들이 83년 5집 앨범을 발표하면서 내놓은 대표적인 히트곡이 바로

오늘 소개하려는 'Every Breath you take'란 노래다. 차를 타고 운전하면서 음악 좋아하는 사람들 많은데, 특히

80년대 팝송을 즐겨 듣는 분이라면 꼭 mp3로 파일을 구해서 들어보셨으면 한다. 오디오가 훌륭하다면

폴리스의 'Every Breath you take'란 노래를 훨씬 더 풍부한 음색으로 신나게 들어줄 수 있을 듯 하다.

이 곡은 당시 빌보드 차트에 8주간이나 정상에 머물면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렸었다.


 

 

 

▲ 폴리스의 대표곡 Every Breath You Take(1983, The Poilce)

 

 

 

 

 

 

당신의 모든 숨결마다

Every Breath You Take

 

당신의 모든 숨결마다 당신의 행동 하나 하나를. 당신이 무너뜨리는 약속 하나 하나마다.

당신의 걸음걸이 하나 하나를 나는 지켜 볼 것입니다. 날이면 날마다 당신의 말 하나 하나를 당신이

즐기는 게임마다 당신이 지새우는 한 밤 한 밤을 나는 지켜볼 것입니다. 오, 당신은 모르시나요.

나에겐 그대뿐이라는 것을. 당신의 걸음걸이마다 짓밟히는 나의 약하고 상처받은 마음을 당신의 움직임

하나하나를. 당신이 깨어버린 언약, 당신의 거짓된 미소, 당신이 주장하는 모든 것들을 나는 지켜볼 것입니다.

당신이 가버린 이후로 나는 당신을 흔적도 없이 잃어버렸어요. 매일 밤 꿈속에는 당신의 얼굴뿐이랍니다.

사방을 둘러보아도 당신의 자리를 메울 수는 없답니다. 나는 당신의 포옹을 필요로 해요.

그대여 그래서 나는 울고 또 운답니다.

 

 

 

 

폴리스의 ' Every Breath You Take'를 들으며 평소와 다른 바이오리듬을 확인했으면 한다.

폴리스의  'Every Breath You Take'는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차에서 듣기 좋은 팝송으로 주말

야외로 드라이빙 할 일 있으면 차 안에서 크게 틀고 들어줄 만한 곡으로 추천한다.^^

 

폴리스는...

 

그룹 폴리스의 출발은, 1978년 영국 런던 교외에서 각자 독특한 음악적 경력을 갖고 있던

베테랑 아티스트들이 좀더 새롭고 명쾌한 사운드를 추구하자는 결의 아래 그룹을 결성했고, 그룹 명칭도

음악계의 질서를 잡겠다는 뜻에서 경찰(Police)로 하였다. 폴리스의 1979년 데뷰 앨범'Outlands D'Amour'가

세상에 발표되었을 때 록계에서는 비상한 관심을 가졌다. 그것은 예전에 들을 수 없었던 새로운 사운드며

독특한 리듬이었기 때문이었다. 단순한 리듬과 단순한 보이스 컬러에 신세사이저도 없으며, 브라스는 물론

풍부한 기타 휴즈 사운드로 미약한 이들의 노래는 신선한 감정을 주었으며 로큰롤의 새로운 감각을

불러 일으켰다. 이들의 음악은 영국 출신 그룹이지만 탁월한 연주기법과 새로운 감각으로 일찍부터 미국의

록 팬들에게 인기 대상이 되었다. 이들의 앨범은 곧 100만장 이상의 매상고를 올렸으며, 이 앨범에서 커트한

연주곡 'Reggatta De Blanc'는 1981년 제23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록 인스트루멘탈상을 획득하여

전례없는 행운을 잡게 되었다. 이 때부터 폴리스는 세계적인 그룹으로 더욱 큰 인기를 얻게 되는데 리드 보컬인

Sting의 인기는 모든 음악지에 최우수 아티스트로 뽑혔다. 폴리스의 음악적인 기본은 결코

레게 사운드가 아니며 리듬 앤 블루스와 록에 있다는 기타리스트 앤디 써머스의 얘기로,

이들의 음악적 기질이 무엇을 추구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