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혼을울리는음악

쿱(KOOP) Island Blues, 추성훈 로체이노베이션 광고 때 바로 그 음악

 

쿱(KOOP) Island Blues, 추성훈 로체이노베이션 광고 때 바로 그 음악

 

 

쿱(Koop)은 스웨덴 출신의 남성듀오이고 이들이 부른 아일랜드블루(Island Blues)는

매우 감미로운 리듬과 재즈풍의 선율로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해내고 있다. 이들의 음악을 처음

접했던 그 순간 '반짝'하는 느낌(Feel)으로 확실하게 내 영혼의 그 어딘가를 강타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사실 이 음악은 기아자동차의 로체 이노베이션 광고음악(CM)으로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졌었다. 그게 2007년인가 2008년 무렵으로 기억하는데 Koop의 Island Blues를 듣노라면

어느 재즈풍의 분위기 좋은 카페에 앉아 뭐라도 한 잔 마셔줘야 할 그런 느낌이다.

 

 

 

 

 

 

Koop은 스웨덴 출신의 일렉트로니카와 라운지를 기본으로 다양한 전자음악을
선사하는 남성듀오로 우리에게는 'Island Blues'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들은 2006년

이들의 1집 앨범 'Waltz For Koop'을 통해 북유럽을 비롯한 유럽전역 그리고 전세계에서 

무려 16만장이라는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며 혜성처럼 등장했었다.

 

 

 

▲ Koop - Island Blues

 

 

북유럽풍의 낭만적인 분위기와 감미로운 멜로디로 도심적인 분위기와 천혜의

자연이 동시에 연상되는 가운데 감미로운 목소리로 묵은 피로를 풀기에 좋은 음악이라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피아노와 아코디언을 비롯한 어쿠스틱 악기를 주로 다루는 이들은

독특하면서도 감미로운 음색 그리고 재즈풍의 선율로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으며

Koop의 Island Blues의 경우 매혹적인 선율을 선보이고 있다.

 

 

 

 

 

 

 

 

 

 


Koop Island Blues는 이들의 2집 앨범에 실린 곡으로 Ane Brun의 음성으로
불려진 곡이다. 복고풍적인 악기편성과 오묘한 음질로 인해 달콤한 리듬을 선사하고 있다.
뮤직비디오와 함께 감미로운 내용의 노래가사도 함께 감상해보시기 바란다.

 

 

 

 

▲ Koop - Island Blues M/V

 

 

안녕, 나의 사랑
이 섬은 이제 추워지네요
저는 혼자 슬피 있답니다
제 맘이 매우 슬퍼지네요
진실은
우리가 너무 어리다는 점입니다
지금 저는 당신을 찾습니다
혹은 누구든 당신을 좋아하죠
우리는 모두 안녕을 외칩니다
얼굴에 웃음도 함께 말이죠
지금 당신은 홀로 있습니다
당신 마음이 슬퍼 보이네요
진실은
우리가 시간 밖에서 달린다는 점입니다
지금 당신은 저를 찾고 있죠
혹은 누구든 저를 좋아하죠
안녕, 나의 사랑
이 섬은 이제 추워지네요
저는 혼자 슬피 있답니다
제 맘이 매우 슬퍼지네요
진실은
우리가 너무 어리다는 점입니다
지금 저는 당신을 찾습니다
혹은 누구든 당신을 좋아하죠

 

 

 

 

 

 

 


 

참고로 Koop의 Island Blues를 알게 해준 추성훈의 기아로체 이노베이션 광고

영상도 함께 올려본다. 추성훈이 나름대로 분위기 있게 연출되어 등장하기는 했는데 아무래도

이건 광고기술 덕이 아닌가도 싶다. 당시 자동차는 이미 한 세대를 건너 뛰어 K5가

등장한지도 한참이나 되어버렸다. 어쨌든 오랜만에 Koop의 Island Blues 감상해보며

편안한 주말저녁 되셨으면 싶다.

 

 

 

 

 

 

 

 

▲ 추성훈이 등장하는 기아 로체 이노베이션 광고 그리고 Koop- Islad Blues

 

 

 

(Koop)
가수
멤버

오스카 시몬슨(피아노, 아코디언), 매그너스 진마크(프로그래밍, 샘플링)
데뷔: 2002년 1집 앨범 'Waltz For Koop'

 

앨범

 

2006.7.11 Waltz For Koop
2007.4.12 Koop Island
2009.5.28 Waltz Koop Alternative Takes
2010.3.10 Coup De Grace: Best of Koop 1997-2007